수능 유의사항 반입금지 물품,준비물,시간표,날씨


2017학년도 수능이 정말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정말 눈 뜨면 바로 수능을 맞이하게 됩니다.

많은 학생들은 밤에 잠을 못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시험으로 내 인생이 결정된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대학이 사회로 나아가는데 있어서 거의 필수적인 존재가 되어버린 것이 슬픕니다.







특히 시험이 끝난 후 부모님들은 잘 봤냐, 성적은 어떻게 나올 것 같느냐 등을 물어보시는 것 보다는 그냥 수고했다는 말 한마디를 해주시는게 더욱 좋습니다. 수능 시험을 보기전에도 스트레스가 엄청나지만 끝난 후에도 엄청나다는 것을 꼭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고3 및 N수생 여러분들 오늘 컨디션 조절 잘 하셔서 내일 건강하게 풀 컨디션 유지하면서 수능 보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먼저 2017학년도 수능 시간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년도랑 다른 것은 이번년도에는 한국사가 필수로 자리를 잡았다는 겁니다.

하지만 걱정할게 없는게 절대평가 입니다. 타 학생과 경쟁을하던 상대평가가 아닌 특정 점수만 맞으면 너도나도 1등급을 맞을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또한 첫 시행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쉬운 문제들로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수험생 입실 완료 08:10까지


1교시 국어 08:40 ~ 10:00 (80분) 문항수 45


휴식 10:00 ~ 10:20 (20분)


2교시 수학 10:30 ~ 12:10 (100분) 문항수 30 단답형 30% 포함


중식 12:10 ~ 13:00 (50분)


3교시 영어 13:10 ~ 14:20 (70분) 문항수 45 듣기평가 문항 17개 포함 13:10분부터 25분 이내


휴식 14:20 ~ 14:40 (20분)


4교시 한국사 14:50 ~ 15:20 (30분) 문항수 20 필수영역


한국사영역 문제지 회수 후 탐구영역 문제지 배부 15:20 ~ 1530 (10분) 탐구영역을 선택하지 않은 사람은 대기실로 이동


사탐/과탐/직탐 15:30 ~ 16:00(30분) 문항수 20

시험 본 과목 문제지 회수 16:00 ~ 16:02 (2분)

사탐/과탐/직탐 16:02 ~ 16:32 (30분) 문항수 20


제2외국어나 한문을 선택하지 않은 사람들은 여기서 끝이나게 됩니다.

제2외국어나 한문을 선택한 사람들은 16:32 ~ 16:50 (18분) 휴식을 가진 후 17:00 ~ 17:40 (40분) 동안 시험을 보게 됩니다.


시간표를 보시면 다른 부분은 괜찮은데 사탐/과탐/직탐 부분에 시험 본 과목 문제지 회수가 2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여기서 부정행위가 의도치 않게 적발되기가 쉽습니다. 더욱 조심히 하셔야 합니다.



필수물품

시험당일 수험표와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

-신분증(사진이 부착된 것)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유효기간 이내), 청소년증 등

-수험표 분실시에는 입실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 시험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유의



반입금지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스마트워치·스마트센서 등 웨어러블 기기, 통신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가 있는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



휴대가능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

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및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가 없는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



주의

연필(흑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는 개인 휴대 불가

휴대 가능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

(휴대하거나 감독관의 지시와 달리 임의의 장소에 보관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







------------------------------

위에 반입금지로 휴대용 전화기가 있는데 보통은 가지고가서 시험 도중에 반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안가져 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가져가셔도 되고 안가져가셔도 상관은 없지만 시험 시작전 감독관이 제출을 하라고 할 때 꼭 제출을 하신 후 수능시험이 완전히 끝난 후 다시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휴대용품 가능에 연필, 샤프, 컴퓨터용 사인펜이 있는데 말씀드리자면 휴대는 가능하나 사용은 불가 합니다.

어처피 시험장에서 교부를 해주기 때문에 필요는 없습니다.


시계는 전자시계의 같은 경우는 절대 안되고 특히 수능시계라고 하는 책상에 올려놓는 시계도 안됩니다.

시침과 분침만 있는 아날로그 시계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날짜가 달려있는 시계의 경우 감독관마다 다르기에 시험전에 물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보통은 다 사용을 하게 해줍니다.




답안지는 컴퓨터용 사인펜만을 사용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그 외의 펜을 사용하는 경우 수험생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컴퓨터용 사인펜은 시험감독관이 지급함).


답안지는 컴퓨터로 처리되므로 구기거나 이물질(엿가루 등)로 더럽혀서는 안 됨.

답안지에는 다른 어떠한 형태의 표시도 하여서는 안 됨.


흰색 수정테이프를 이용하여 답안지 답란 수정이 가능함.


한 문항에 답을 2개 이상 표기한 경우와 불완전한 표기를 하여 오류로 판독된 경우는 "0점" 처리함.


기타 답안 작성 및 표기의 잘못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모든 불이익은 수험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함.


답안지에 답을 덜 적었는데 시간이 끝나고 종이 울린 후 OMR카드에 마킹을 하게 되면 부정행위로 간주가 됩니다.

감독관이 봐주고 마킹을 진행하게 한다면 다른 수험생들이 이의제기를 할 수 있게 되어 감독관이 시험이 끝난 후 마킹을 하게 해주지 않을겁니다. 그러니 시험이 끝나기 5분전에는 꼭 마킹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만약 본인이 사용하는 물건이 바닥에 떨어질 경우 본인이 주우려하지 말고 조용히 손을 들어 감독관에게 주워달라고 해야합니다.

그래야 부정행위 의심을 안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 힘내시고, 시험을 보시면 막히는 문제가 있는데 본인만 막힌다고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내가 어려우면 다른사람도 어렵습니다. 꼭 기억하시고 자신감있게 보시길 바랍니다.


날씨는 전국적으로 춥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온도를 느끼는게 두꺼운 아우터 한개와 얇은 옷들을 안쪽에 입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험실이 더울 경우 하나하나 벗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