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일자,전역일자 조회 30초만에 해보자!

제 블로그에 군필자분들이 많이들 찾아오시더라고요.

예비군관련 글들에 조회수가 많은것 보니깐 말이죠 ㅋㅋ

그래서 하나 더 준비했습니다.

전역일자 조회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게 왜 필요한가 하면!

취업을 하거나 공무원시험에 원서접수를 할때 써야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보통은 본인 입대날짜와 전역일자 군번 총기번호는 안까먹는데 그래도 혹시 까먹는 분이 계실까봐 씁니다!

군대를 전역하면 고등학교 졸업과 같이 평생을 따라다닌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 전역일자를 알고 확실히 외워둡시다~








먼저, 병무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밝은 나라 맑은 병역이라는 문구가 맞이해주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을때가 아니죠 ㅋㅋㅋ

상단에 병무민원포털에 들어가주세요.





동원,예비군에 들어가주세요.

전역 이후의 민원 서비스 일정조회 서비스는 다 이쪽에 있으니 군필자라면 궁금한게 있다하면 저기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군전역일자/군번조회를 들어가주세요.





인증을 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뭘 자꾸 다운을하라고 합니다..

다운해주세요.. 아니 근데 뭔 매일 들어갈때마다 다운을 하라는것 같아요.

그리고 크롬은 최적화가 안되어있는것 같아요.

어휴... 이런것들 좀 빨리 고치지 좀...





인증이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전역일자/군번 조회 인적사항을 볼 수 있답니다.

생년월일, 성명이 있네요.


전역사항도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궁금해하는 전역일자가 있네요.

입대일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