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로세서 1급 필기 독학 하루만에 합격


저번에 워드프로세서 1급 시험 접수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 이번에는 필기 합격으로 글을 써봅니다.

예전보다 확실히 인기가 없어지고 공무원 가산점에서 빠지다보니 인기가 더 떨어질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는 자격증 하나 정도는 가지고 싶다는 생각에 따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접수한 후 천천히 해야지 하고 생각했는데 정신차리고보니 3일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계획을 다시 세웠는데... 세우기만하고 결국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그냥 딴다, 너무 쉽다라는 이야기때문에 만만히 봤던 것 같습니다 ㅋㅋㅋ

결국 금요일에 눈을 뜬 다음에야 생각이나서 부랴부랴 기출문제를 인쇄를 했습니다.




15년도 1차, 2차, 3차

16년도 1차, 2차

기출문제를 뽑고 15년도 1차는 답을 체크하고 왜 답인지만 쭉 한번 보고 16년도 2차부터 거꾸로 풀어봤습니다.


 


근데 이게 웬일!! 기출문제 4개 중 3개는 합격권으로 들어왔습니다.

아슬아슬하게 들어온 것도 있지만 워드프로세서 1급 필기 이거 합격하겠다라고 생각이 강하게 느껴졌네요.

처음에는 풀때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풀다보면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여러개 나와서 저런 점수가 나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답은 맞았는데 왜 맞았는지 정확히 모르는 것과 틀린 문제들을 다시금 한번 봤습니다.

이게 문제푸는게 생각보다 시간이 걸려서 더 많은 문제들은 못 풀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오답복습만 했습니다.

워드프로세서 1급 필기 시간은 총 60분입니다.

총 60문제 4지선다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시간은 생각보다 많이 남기에 시간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평균 61.67로 합격을 했습니다!!!

진짜 아슬아슬하게 합격했네요 ㅋㅋㅋ

상공회의소에가서 문제를 푸는데 아는 문제가 너무 적어서 이거 탈락하겠다 생각했는데 합격을해서 의아했습니다.

과목당 40점 미만이면 과락으로 탈락이고 3과목 평균 60미만이면 탈락이랍니다.

정말 아슬아슬하게 합격했네요.

이제 실기도 슬슬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워드프로세서 1급 필기 기출은 http://www.gunsys.com/gunsystem_pilgi.htm?cbt=wp1 여기서 다운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