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 공장초기화 kdz툴로 무조건 성공방법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제가 G2를 사용하는 사람이라서도 있지만

최근에 Team Win Recovery Project 일명 TWRP에 빠져버렸습니다.

이게 무엇이냐하면 루팅을 예전에 했었는데요.

스마트폰이 버벅거리고 느려지는것 같아서 한번 쫙 밀려고 공장초기화를 하려고 했죠.

근데 우리가 알던 방법인 다이얼로 들어가서 하는 방법으로도 안되고...


그래서 전원을 종료한 후 전원+음량하단을 꾹 누르고 LG로고가 뜨고 난 후 음량 상 하단 버튼을 누르면 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처음에는 괜찮았어요. 흰색 화면에 정말 초기화할꺼냐라는 문구가 나오고 YES YES!를 눌러줬죠.


하지만 TWRP에 빠져버렸습니다.

여기서 빠져 나오는 방법도 모르겠고...

G2를 종료했다가 켜봐도 계속 뜨고 안넘어가길래 LG Flash tool을 준비하고 시작했죠.


잘 따라오시면 어려분들도 해내실겁니다.








먼저 LG Flash tool을 다운하셔야겠죠?


LG Flash Tool 2014.zip


다운을 해주세요.




압축을 푸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는 다른건 신경 안쓰고 제가 빨간색으로 체크한 것만 사용할겁니다.




여러개 준비를 해야하는데요.


lg 최신드라이버를 설치를 해주셔야합니다.


http://www.lgmobile.co.kr/lgmobile/front/download/retrieveDownloadMain.dev


위에 주소링크를 따라가셔서 다운해주세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본인 스마트폰에 맞는 순정 kdz 파일을 준비해야합니다.

네이버 같은곳에 조금만 찾으시면 금방 나옵니다.


정 없으시면 말씀해주세요.

저는 sk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신사가 다르면 파일도 다른건 알고계시죠?


이제 본격적으로 공장초기화를 하려고 하는데요.


꼭 순서대로 따라와주세요.


1. 스마트폰을 종료해주세요.

2. 꺼진 상태에서 볼륨 상 버튼을 약 2초 누르면서 USB를 연결해주세요.

그러면 다운로드 화면으로 넘어가집니다.

 

이제 쭉 따라오시면 됩니다.




아까 보셨던 LG Flash tool 2014를 열어주세요.


여기서 조정해야할건 Select Type을 CDMA

PhoneMode를 DIAG

Reset time을 33000


그리고 파일아이콘을 열어주세요.








아까 다운받으신 본인 스마트폰에 맞는 순정 kdz를 골라주세요.




그러면 Version이랑 Select KDZ flie이 자동으로 채워진답니다.


밑에 파란색으로 된 Normal Flash는 데이터 삭제없이 kdz파일버전으로 올리는 겁니다.

빨간색 CSE Flash는 공장초기화를 하게 해줍니다.


저는 g2 공장초기화를 하려고하기에 CSE Flash로 가줬습니다.




다른건 보실 필요없이 START를 클릭해주세요.

복잡하게 생겼지만 우리가 볼건 딱 하나 ㅎㅎ




여기서 시간이 좀 걸릴 수가 있습니다.

만약 멈추거나 무슨 화면이 뜨더라고 아무것도 만지지 마시고 가만히 있으세요.


스마트폰에서는 퍼센트가 계속 지나고 있을테니깐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도중에 retry가 나올텐데요.

그럴때는 retry를 눌러주시고 다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저는 약 13분4초가 걸렸네요.

이제 끝났으니 g2가 공장초기화모드에 들어가서 알아서 해준답니다.


이제 화면을 꺼주시고 스마트폰에 신경쓰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