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음악 넣기 꿀팁


이번에 블로그를 비반응형스킨에서 스킨으로 바꾸면서 여기저기 손 좀 봤습니다.

자주 들어오셨으면 알텐데 아무도 모르는것 같아요 :(

이번에 음악도 넣었는데 테스트를 해봐야겠어요.

블로그가 느려지거나 하면 바로 빼야겠지만 아직은 괜찮은것 같아요.


근데 유튜브에서 음악을 url로 따온거라서 광고 음악이 가끔씩 나와요 ㅋㅋㅋㅋㅋ

처음에는 무슨 라디오 나오는줄 알아서 깜짝 놀랐네요.

그래도 음악이 나중에 나오긴하네요.








먼저 http://scmplayer.net 로 들어가주세요.

링크 걸어놨으니깐 누르시면 바로 가진답니다.


그리고 SCM Music Player에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쭉 따라오시면 된답니다.




우측에 있는 Custom Skins에 들어가주세요.

영어로 써져있어서 어려워 보이는데 전혀 어렵지 않아요.

그냥 영어는 영어구나하고 쭉~~~ 지나가면 된답니다.




원하시는 음악 스킨을 골라주시고, 옆에 Choose를 눌러주세요.

위에 있는 음악 스킨 말고도 엄청나게 많아요.

밑에 내리다보면 NEXT가 있는데 그걸로 옆으로 넘길 수 있답니다.

근데 그걸 다 보는 시간이 아까워서 그냥 1페이지에 있는걸로 골랐어요.




그리고 여기서 또 스킨들이 뜨는데요.

여기서 다른것들 누르시지 마시고 제일 밑에 보시면 주소가 있는게 있어요.

그걸 클릭해주셔야해요.


그리고 Next로 가주세요.








그러면 Edit Playlist로 가지는데요.

SONG URL에 유튜브 음악주소를 넣어주면 된답니다.

유튜브에 들어가셔서 듣고싶은 음악을 입력하시고 보면 위에 주소가 있잖아요?

그걸 넣어주면 된답니다.

다시 Next!


블로그에 음악넣는 방법이 복잡해보이지만 아주 쉬워요..




마지막으로 Configure Setting이 나옵니다.

원하시는걸로 조정해주세요.

위에꺼 두개만 체크하면 반복적으로 재생이 된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Done.




그러면 이제 복사 가능한 영어가 쫘악 나옵니다.

저걸 복사해주세요.


이제 저걸 HTML에 넣을건데요.

어디에 넣는지 알아야겠죠?




HTML에 가시면 <body>가 나올겁니다.

그러면 <body>와 </body> 사이에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body> 위에 넣었어요.

그냥 복사를 한것을 위에 넣어버리면 된답니다.


블로그에 음악 넣기 참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