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똑같지 않다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를 아시나요?

두 제품을 똑같이 생각하시는 분들이 여럿 있는데 두 제품은 똑같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는 똑같다고 생각하고 아무거나 발라도 상관없겠거니 했는데 지금은 다치면 구분해서 바르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오래되어서 많이 친숙합니다.

특히 마데카솔은 새살이솔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똥꼬에 발랐더니 똥꼬가 막혔다고 ㅋㅋㅋㅋㅋㅋ

어릴 때 참 이런 개그에 많이 웃고 그랬는데 참 순수했던 것 같습니다.




먼저 후시딘에 대해서 알아볼겁니다.

후시딘은 항생제 성분이 들어있어 세균을 제거해줍니다.

상처가 생긴 후 추가로 세균 감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를 나쁘게만 바라보는 시선이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상처가 덧나는 것을 막아주고 염증을 억제해줍니다.




마데카솔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상처에 맞게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마데카솔 연고는 항생제 성분이 들어있지 않고 주성분이 식물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데카솔은 흉터가 나지 않게 해줍니다. 때문에 새살이 솔솔~







여기서 궁금한 점이 있을 겁니다.

일반 마데카솔 연고가 있고 복합 마데카솔 연고가 있는데 둘의 차이는 무엇이냐!

일반 마데카솔 연고는 위에서 설명을 했고 복합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복합은 스테로이드가 추가되어 식물성분+항생제+스테로이드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복합 입니다.

상처회복에는 정말 좋습니다만 스테로이드제 때문에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아 요즘은 찾아보기 힘든 제품입니다.




또 하나가 있습니다. 마데카솔 케어는 항생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종류가 참 다양해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후시딘 : 항생제 함유

마데카솔 케어 : 항생제 함유

마데카솔 연고 : 식물성분 함유

복합 마데카솔 연고 : 식물성분 + 항생제 + 스테로이드 함유


후시딘과 마데카솔은 이러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제는 구분하고 선택해서 바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