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확인방법


벌써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마 월,화에 휴가를 내시고 토요일에 출발을 하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꼭 휴가를 내시지 않더라도 추석연휴와 주말까지 겹쳐있어서 쉬는 날이 참 많습니다.







이런 날에 가족들이랑 모여서 이야기 꽃도 피우고 하면 참 좋을텐데 일 때문에 바쁘신 분들은 전화 한 통 이라도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몸은 가지 못해도 마음이나마 전하는게 가족들 마음에 빈 자리를 어느정도나마 채워드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드실겁니다.

항상 추석이나 설 명절만 되면 교통체증이 엄청납니다.

정말 지옥과 다름이 없습니다. 게다가 정체되어 있는 구간도 많고 장시간 운전을 하다보니 피곤이 쌓여 졸음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여럿 계십니다. 즐거워야 할 명절에 사고라도 나서 피해가 발생한다면 그게 무슨 명절이겠습니까.

피곤하시면 휴게소에 잠깐 들르셔서 눈 좀 붙이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할 포스팅은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을 하고 예측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고 합니다.




추석 명절기간 교통전망은 이러합니다.

최대 혼잡시간대를 예상해보면 귀성방향은 9월13일과 14일을 유의해야하고, 귀경방향은 9월 15일과 16일을 유의해야합니다.

추천 출발 시간도 나와있습니다.사진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제공해주는 실시간 확인도 좋지만 계속 껏다가 켰다가 확대하고 축소하면 눈도 아플 뿐더러 배터리 소모도 큽니다.

그래서 어플을 하나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고속도로교통정보라는 어플인데 한국도로공사에서 만든 어플이라 안전하고 정말 좋습니다.

실시간 교통상황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교통예보도 있는데 어느 날에는 도로상황이 어떠한지 어느정도 예측을 해줍니다.

완전히 신뢰를하면 안되지만 어느정도 분석을 통해서 제공하는 것이기에 믿음이 어느정도 갑니다.




교통예보로 들어오면 주요도시로 가는 시간이 나옵니다.

이 글을 포스팅 하는 시간에는 도로상황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정체 예상 교통지도도 나오는데 일주일 정도 교통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시간대로 정리가 되어있어서 이 시간대에는 어느정도 막히겠구나를 알 수 있습니다.




초기화면으로 오면 노선별 교통상황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CCTV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갈 도로를 선택해서 그 고속도로의 상황이 어떠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고속도로를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CCTV도 함께 제공되어 그 도로의 상황을 수치가 아닌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볼 수 있답니다.

화질은 CCTV라서 그런지 썩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볼 수는 있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교통속보도 볼 수 있는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아무래도 속보니깐 그런 것 같습니다.


추석 명절에 이동하실 때에는 주유소에 들리려서 기름을 채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졸음운전, 음주운전은 본인 뿐 아니라 남에게도 피해를 주니 절대적으로 피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