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ms오피스 베네수엘라 대란 환불 주의?


윈도우10, ms오피스 베네수엘라 대란이 어제부로 정말 핫 합니다.

지금은 막힌 것 같지만 베네수엘라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도 어제 뒤늦게 탑승을 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기존에 정품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지만 새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구매할 시 윈도우를 새로 구매를 해야하니 미리 구매를 해놓자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10 pro 한개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Profesional 2016 버전을 두개 구매를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언어의 벽에 막혀서 포기를 했지만 저는 번역기를 이용해서 잘 진행을 했습니다.




처음 구매한 내역입니다. 구매를 다 끝내게되면 이렇게 제품키와 다운을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0, ms오피스를 베네수엘라에서 잘 결제가 되었다고 출금 문자가 옵니다.

참고로 VISA, MASTER 카드만 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여야 합니다.







처음에는 1달러가 빠져나가는데 저 돈은 다시 돌려줍니다.

돈이 잘 출금되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하는 절차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 10과 MS 오피스를 구매하는데 9.36 달러가 들었습니다.

12월24일 환율로 따지면 11,278.80원 입니다.




결제가 잘 되는 것을 확인하고 잘 샀다 했는데 다른 데스크탑에도 필요할 것 같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이때가 대란 피크일 때 입니다. 각종 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 상단에 고정이 되어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할 때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이상한지 제품키를 바로 주지 않았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제품키가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걱정 안하고 자고나서 다음날 일어나니 이메일로 제품키가 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가격은 5.89 달러 입니다.

베네수엘라 환율이 완전히 망가져버려서 이렇게 싼 가격에 나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어제 어디 커뮤니티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직원과 채팅을 했는데 "추가 요금이 나온다 너네는 이제 끝났다."라는 말을 했다는데 말도 안됩니다. 체크카드는 그러면 돈을 어떻게 더 빼갈 것인지 ㅋㅋㅋㅋㅋㅋㅋ 그 직원이 이상한 겁니다 ㅋㅋㅋㅋㅋㅋ

지금은 베네수엘라가 막혔습니다. 미국달러로 다 가격이 교체가 되어서 베네수엘라로 윈도우 10, 오피스 등을 싸게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뉴스기사 중 환불 주의라는 이상한 말이 나도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정확한 마이크로스프트 오피셜도 아니고 무슨 이상한 IT관계자라고만 나옵니다. 그냥 걱정 마시고 구매하신 분들은 계속 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