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시험 원서접수 초간단 설명

오늘 경찰시험 2차 채용공고 기간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혹시 경찰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제가 준비를 했습니다.

홈페이지는 어렵게 되어있어서 힘들잖아요.

블로그로 간단하게 정리를해서 완벽히 접수를 해봅시다.

술술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헷갈리는것들은 댓글로 문의 주세요~

대부분 설명은 써놓을테니깐 걱정마세요.

굳이 댓글을 문의 안하셔도 따라오실것 같네요.

자, 그럼 시작해볼게요.











네이버에 들어가셔서 사이버 경찰청 원서접수를 입력해주시고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원하시는 직렬을 골라주세요.

경찰공무원(순경) 채용, 일반직공무원 채용, 경찰공무원 보안경과 선발, 형사범 능력평가가 있습니다.

저는 2016년 2차 경찰공무원(순경) 채용으로 해볼게요~

밑에 원서접수라고 보이시죠? 앞에 연필그림 있는거요.

저걸 눌러주세요.





원서접수시 유의사항을 꼭 읽어주세요.

안읽으셔서 받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잘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적어드릴게요.




가. 순경공채(일반 · 101단) 선택과목의 경우 원서접수시 선택한 과목 순서대로 응시표에 기재 · 채점되므로 과목 선택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시험 3일 전 까지 접수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응시수수료를 반환하여 드립니다.

(2016년 제2차 경찰공무원(순경) 채용시험의 경우, 접수마감후 8. 11.(목) ~ 8. 30.(화) 까지만 취소가능합니다.) 

다. 응시표(응시번호 포함)는 시험공고문에 안내된 출력기간에 가능합니다.

라. 응시수수료(경장이하,9급: 5,000원, 경감~경사,7급: 7,000원, 경정이상,5급: 10,000원) 외에 소정의 처리비용이 소요됩니다.

마. 공채시험의 경우 수험생은 하나의 지역만 선택하여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각 지방경찰청간 중복지원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응시원서 수정은 동일분야 · 지구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타 분야 · 지구로 원서접수 수정할 경우 원서접수 취소 후 재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미 결제한 경우 새로운 결제 수수료가 발생하며 이는 수험생이 부담하게 됩니다.)

※ 타 분야로 수정 예 : 일반공채에서 경찰행정학과경채로 변경, 경찰행정학과경채에서 일반공채로의 변경 등








원서작성으로 넘어가주시면 이러한 창이 뜹니다.

이것도 꼭 읽어주세요.


순경공채 선택과목의 경우 원서접수 시 선택한 과목 순서대로 응시표에 기재,채점되므로 과목선택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 등 응시자격 허위기재 행위자는 시험업무 방해에 따른 불이익을 처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찰청에서는 체력시험 인적성검사 면접 등 엄정한 채용 절차를 거쳐 올바름 인성과 자질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응시하시는 과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이 있네요.





나머지도 다 기재하시면 마지막까지도 이렇게 확인시켜준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결제를 하시면 되겠죠?
비용이 비싸지 않습니다.

보통 토익같은 경우도 몇만원씩 하는데 결제하는 화면 가보니깐 5000원 가량되는것 같아요.

수수료도 붙지만 말이죠. 

그래도 5200원정도에서는 다 해결가능한것 같네요.





네, 가격이 나와있습니다.

계좌이체, 신용카드,휴대폰 결제가 있습니다.

가격은 조금씩 다르네요.

그렇다고 크게 부담될 가격은 아닌것 같네요.





결제를 완료하시면 접수번호가 나온답니다.

접수번호를 따로 적어두는것도 좋겠죠?


접수번호 및 접수확인증은 단순히 결제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장에는 응시번호가 부여된 응시표를 칼라, 흑백 출력하여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응시표출력은

경찰청 2016년 제2차 경찰공무원(순경) : 2016년8월11일(목) 10시부터 출력이 가능합니다.


경찰공무원분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