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자물쇠 LJ 4관절락 무겁지만 안전을 위해서


자전거를 중고로 구매를하면서 안전에도 유의를 항상 해야겠지만 보안에도 유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 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면서 도둑들도 극성이라고 하네요.

자전거 수량도 많아지고 보안에 별 신경을 안쓰는 사람들이 많이지기에 도둑들에게는 그냥 노다지라고 볼 수 밖에요.







남의 물건을 빼앗는 그 나쁜 행동에 대해 처벌은 마땅하지만 자전거 도둑 잡기가 쉽지 않더라고 하더라고요.

훔치고 며칠에서 몇달이 지난 후 중고나라에 파는 경우도 많고, 자전거 부품을 다 분해해서 따로 만들어서 팔거나 부품만 따로 판매를 하는 경우도 많기에 항상 보안에 유의를!




저는 그래서 자전거 자물쇠로 LJ 4관절락을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좀 나가서 잠깐 흔들렸는데 그래도 구매를 하게 되었네요.

무게는 1KG으로 생각보다 많이 무겁죠?




1KG이기에 로드 타시는 분들은 체감이 있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하이브리드라 어처피 무게가 좀 나가서 큰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뒷면 사진인데 MADE IN TAWAN이라고 적혀있습니다.

LJ 4관절락은 타이완이 정품이라고 알고있습니다.







푸실 때 손 조심하셔야합니다.

케이블타이로 묶여있기에 끊기가 생각보다 어려울지 몰라요.




이건 브라켓인데, 자전거에 브라켓을 달고 LJ 4관절락을 달고 라이딩을 할 수 있습니다.

저 사이에 설명서도 있는데 안보고도 만들 수 있습니다.

굉장히 잘 만들었더라고요.




저는 사이즈 M으로 샀습니다. 열쇠는 총 3개를 줍니다.

저걸 잃어버리면 안됩니다! 시리얼 번호가 있어서 열쇠를 모두 분실한다면 구매처에 문의를 하면 본사에서 열쇠를 준다는데 자세한 것은 모르겠네요.

열쇠는 가지고 다닐 때 한개씩만 가지고 다니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세개 다 들고다니다가 잃어버리면....

어떤 자전거 자물쇠라도 절단이 가능하겠지만 이 자물쇠는 절단이 조금 힘들다는 이야기가..




총 구성품 입니다.

브라켓, 나사, 열쇠, 설명서, 4관절락이 있습니다.

구성품이 간단하고 좋습니다.

자전거 자물쇠 다른 것 좋은게 더 있을 수가 있는데 저는 일단 저걸 써보려고 합니다.

전조등도 빨리 사야겠네요.